“아임인이 아니었으면 새 아파트 이사는 포기했어요”- 아임인을 통해 약 27억 모은 회원님의 이야기

아임인;터뷰는 아임인을 직접 사용해 본 사람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서비스를 만드는 사람부터, 매달 돈을 모으며 각자의 방식으로 아임인을 활용하는 사용자까지— 누구보다 가까운 시선에서 바라본 아임인의 모습을 인터뷰를 통해 전하고자 해요.
아임인(imin)'s avatar
Jan 22, 2026
“아임인이 아니었으면 새 아파트 이사는 포기했어요”- 아임인을 통해 약 27억 모은 회원님의 이야기

🎙️ IMIN;TERVIEW 아임인;터뷰
아임인을 직접 경험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 전합니다.
만드는 사람부터 실제로 사용하며 각자의 방식으로 목돈을 만들어온 사용자까지—
아임인 가까이에서 만난 다양한 경험을 인터뷰로 기록합니다.

아임인;터뷰, 그 첫 번째 이야기.

약 4년 전 아임인을 시작해, 지금까지 27억 원 이상을 모은 박*혜 회원님을 만났습니다.

숫자보다 중요한 건, 그 시간을 어떻게 지나왔는지에 대한 이야기.
지금부터, 그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

박*혜 회원님의 한 마디 요약

"아임인이 아니었으면 새 아파트 이사는 포기했어요."

본 인터뷰는 고객님께서 서면으로 보내주신 후기를 각색하였습니다.


👀 한눈에 미리 보는 용어 정리

아임인이란?

함께 돈을 모으고 순서대로 목돈을 받는 소셜 핀테크 플랫폼이에요.

아임인 스테이지란?

함께 돈을 모으는 모임이에요.

원하는 순번에 참여해 빠르게 받거나, 기다린 만큼 이자 혜택을 더 받는 구조예요.

아임인 실제 회원님과 아임인;터뷰를 진행한 것은 처음인데요, 간단히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경남 진주에 거주하는 38살 박*혜입니다. 아임인에서는 유아욤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하고 있어요. 저는 8살, 5살 두 아들 육아 중인 엄마 겸 주부입니다😊

두 아들의 엄마, 박*혜 회원님


아임인을 접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4년 전이었어요. 저는 적금과 예금만이 목돈을 모으는 길이라 생각했죠. 하지만 적금 이율은 높지 않잖아요? 보다 높은 상품 없을까 찾다 보니 소셜 핀테크 아임인을 처음 접하게 되었어요.


4년간 아임인 이용하면서 얼마 정도를 모으셨나요?

앱에서 확인해 보니 벌써 393개의 스테이지를 완료하였고, 총 2,735,565,776원을 모았네요☺️

박*혜 회원님의 실제 아임인 이용 화면


27억이요?(놀람) 아임인의 가장 큰 장점을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제 상황에 맞게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재테크 목적으로 상황에 맞는 순번을 다양하고 이용하고 있는데요, 특히 이자 비용 없이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중간 순번을 가장 선호합니다.


아임인 아니었으면 이사를 포기했어야 했다고 하셨는데?

네, 3년 전이었어요. 새 아파트로 이사하게 되면서 급하게 목돈이 필요했어요. 대출은 더 이상 안됐고, 회사 퇴직금도 다 받았고, 빌릴 곳은 없었어요. 아마 그때가 코로나 시절이어서 목돈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이 더 제한적이었던 것 같아요.

이때 아임인의 앞 순번이 생각이 났어요. 앞 순번을 이용하면 빠르게 목돈을 마련할 수 있잖아요, 저도 이때 앞 순번을 이용해 이사에 필요한 자금을 빠르게 마련할 수 있었어요. 정말 아임인 없었으면 이사를 포기했어야 했어요. 그때만 생각하면 정말 아찔하네요!

회원님께서 3년 전 이사한 집

아임인 덕분에 코로나가 극심하던 시기에, 어린 두 아들이 더 넓은 아파트에서 코시국을 넘길 수 있었어요.


집이 정말 멋져요! 회원님의 평소 자산 관리하는 팁을 알 수 있을까요?

저는 ETF 투자와 해외 배당 주식 그리고 아임인 이렇게 3개을 운영하여 투자 중입니다. ETF 투자와 해외 배당 주식은 장기 투자를 목적으로 하고, 아임인은 중단기 투자를 목적으로 이용 중이죠.

아임인은 수령 가능한 약정금이 투명하다 보니, 확실한 목돈 모으기에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해 제 포트폴리오에 추가했죠. 아임인은 저에게 단순 온라인 계모임 이상의 가치를 주죠.

​제 목표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달성시켜 주는 동반자예요.


이사 자금 마련 외에, 기억에 남는 아임인 이용 경험이 있나요?

올해 초등학생이 된 아들이 갑자기 본인 저금통에 있는 돈을 꺼내 저에게 주더라고요? 그동안 친척들이 준 용돈을 모아둔 건데, 금액은 한 100만 원 정도 됐어요. 아들은 이 돈으로 본인 생일(1월)에 맞춰 플레이스테이션 게임기를 사달라고 하더라고요.

초등학교에 입학한 회원님의 첫째 아들

아들이 모아둔 용돈이 게임기를 사기엔 조금 못 미치더라고요. 그래서 아임인의 뒤 순번을 통해 재테크를 하면 되겠다 싶었죠.

5명 스테이지의 5번째 순서로 참여하니 딱 1월에 아들이 원하는 게임기를 사줄 수 있겠더라고요. 아임인 덕분에 아들 생일선물을 원하는 날짜에 목돈을 받아 사줄 수 있게 되었어요.


아임인을 정말 전략적으로 활용하시는데, 아임인을 주변에 소개도 하시나요?

당연하죠! 이미 제 친구 8명이 이용 중이고, 그중 6명은 저와 마찬가지로 아임인을 진성 고객이에요!

친구들에게 아임인을 소개할 때 이렇게 말해요.

"적금 이용하다 급하게 목돈이 필요해 이자도 못 받고 해지한 경험 있지? 아임인은 적금보다 만기일은 더 짧으면서, 이율은 더 높은 소셜 핀테크 플랫폼이야."

8명 친구 모두 좋은 서비스 소개해 줘서 고맙다고 제게 근사한 밥을 사줬지 뭐예요😄


마지막으로 아임인에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신가요?

지금처럼 꾸준히 발전하고 노력하는 아임인이 되어, 경제가 어려운 이 시기에 "너도 나도 함께하는 아임인"이 되었으면 합니다!

박*혜 회원님과 아이들. 아임인을 함께 지난 시간의 한 장면

지금까지 박*혜 회원님의 아임인 실제 후기를 바탕으로 한 인터뷰를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아임인 사용의 '정석'을 보여주신 회원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다음 아임인;터뷰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Share article

아임인(imin)